1. 원·달러 환율 다시 연중 최고치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도 있고 일본의 경제조치도 있고, 대외 환경의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어제(13일) 3년 5개월 만에 1220원을 넘어선 원달러 환율입니다. 전해드린 대로 미국이 중국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 시점을 미루기는 했지만, 결과에 따라 1250원까지도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도 있고, 당국의 개입이 나와서 1200원 내외에서 움직일 것이란 전망도 있습니다.
2. '협상 난항' 충남 버스 파업 위기
충남 지역의 버스 노·사가 임금협상에서 합의를 이루지 못하면서 추석 전후 버스 파업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타결이 되지 않으면 다음 달 파업에 들어간다는 게 노조 입장인데요. 교섭이 한 차례 더 남아 있습니다.
3. '인보사' 허가취소 집행 정지 기각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에 대한 식약처의 허가 취소가 정당하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인보사 제조사 코오롱생명과학이 낸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의약품의 주성분 중 중요한 부분이 알려진 것과 다르다면 중대한 하자가 있다고 봐야 하고, 법적 근거가 없더라도 허가를 취소할 수 있다고 재판부는 판단했습니다.
황남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