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제가 왜요?" 고유정 체포 영상…경찰은 유출경위 조사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고유정이 경찰에 체포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그런 적 없다며 황당하다는 듯한 고유정의 모습이 그대로 담겨서 큰 공분을 사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영상을 부실 수사 논란을 부른 경찰 간부가 개인적으로 유출했다는 의혹도 나와서 경찰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최충일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 : 살인죄로 체포합니다. 긴급 체포하겠습니다.]

지난달 1일 오전 충북 청주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고유정은 살인혐의로 긴급 체포됐습니다.

경찰이 갑자기 들이닥쳤지만 고유정은 차분하고 담담했습니다.

[고유정 : 왜요? 그런 적 없는데, 제가 당했는데…]

황당하다는 듯한 고유정의 모습이 공개되며 오늘(28일) 하루 여론이 들끓었습니다.

공분이 이는 가운데 경찰청은 누가 영상을 유출했는지 조사에 나섰습니다.

일단 경찰은 수사 책임자였던 박기남 전 제주동부경찰서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박 전 서장은 고유정을 부실하게 수사했다는 논란을 부른 인물이기도 합니다.

경찰은 박 전 서장이 수사 사건에 대한 공보 규칙을 어긴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 : 조사 결과에 따라서 상응하는 조치가 취해질 것 같습니다. 영상 공개가 수사공보규칙 위반 소지가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도 공개하기는 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러나 영상을 공개하는 것은 공익적 목적에 맞다는 반론도 있어 논란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화면제공 : 세계일보)

최충일, 문석빈, 김범준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