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짠 돈습관, 한단어의 힘©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 1일1짠 돈습관/ 다음 짠돌이 카페 슈퍼짠 12인 공저/ 한국경제신문/ 1만6000원
공저자들은 2000년에 개설한 카페 짠돌이의 회원들이다. 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절약한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이들은 직업과 수입에 상관없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절약법을 제시한다.
안주현씨는 4인 가족이 외벌이 수입에 의존해야 했지만 신혼 종잣돈을 10배로 불렸다.
황혜란씨는 절약과 투자를 병행해 무일푼에서 12억 순자산가로 변신했다. 박영미씨는 5인 가족의 한달 생활비를 40만원으로 줄였다.
이들 외에도 김응득, 윤지윤, 임예술, 김유라, 김정희, 김지수, 최주영, 오지연씨의 사연이 담겼다.
◇ 한단어의 힘/ 애번 카마이클 지음/ 김고명 옮김/ 한빛비즈/ 1만6000원
저자는 실패한 사업가였던 자신이 한단어의 힘을 발견한 이후에 성공한 유튜버로 바뀔 수 있었다며 그 과정을 공개했다.
책은 총 3부에 나눠 한단어의 힘을 설명한다
1부에는 한단어가 삶을 바꿀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설명한 다음에 독자가 자신만의 한단어를 찾을 수 있도록 구체적 방법론을 제시한다.
2부에는 저자의 한단어 '믿는다'(Believe)가 어떤 영향력을 발휘했는지를 사례를 통해 증명한다.
마지막 3부는 한단어의 힘을 사업에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의 회사 에번카마이클닷컴이 한단어의 힘을 활용하는 과정이 실려 있다.
ar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