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터키항공, LOT폴란드항공과 공동 운항 협약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협약식 모습./제공=터키항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문누리 기자 = 터키항공이 LOT폴란드항공과 기존 체결했던 공동 운항 협약을 강화, 양사간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취항 도시를 확장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강화를 바탕으로 터키항공과 LOT폴란드항공은 이스탄불~바르샤바 노선에 더해, 폴란드 크라쿠프, 그단스크, 슈체친 등의 도시와 터키 앙카라, 이즈미르, 아다나 그리고 이집트 카이로, 이라크 바그다드 등으로의 연결 항공편을 추가 운항한다.

빌랄 에크쉬 터키항공 최고경영자(CEO)는 “양사가 오랜 기간에 걸쳐 상호 호혜적인 관계를 긴밀히 유지해왔던 만큼, 이번 협약 강화 또한 이와 같은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면서 양사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리라고 믿는다”며 “터키항공은 폴란드·터키는 물론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의 공동운항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라파우 밀차르스키 LOT폴란드항공 최고경영자(CEO)는 “터키항공과의 파트너십 강화는 터키항공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매력적인 여행지로의 노선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이스탄불·앙카라·카이로·암만 외의 다양한 지역으로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항공편의 연결을 원활히 해 더욱 나은 비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기회”라고 밝혔다.

터키항공은 현재 전 세계 124개국 300개가 넘는 도시로 여객 및 화물을 운송하고 있으며, LOT폴란드항공 또한 한국 포함 미국·캐나다·중국·일본·싱가포르·인도·스리랑카 등의 장거리 노선을 포함해 전 세계 111개 이상의 도시로 운항하고 있다.

터키항공과 LOT폴란드항공 승객은 각 항공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마일스앤스마일스’(Miles&Smiles)와 ‘마일스앤모어(Miles&More)’간 마일리지 양도 및 적립이 가능하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