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동서대, 와인 소믈리에 경진대회 대상·금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최근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제8회 한국와인교육협회(KWEA) 와인 소믈리에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각각 수상한 동서대 호텔경영학전공 이지윤(왼쪽)·이승연 학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서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서대(총장 장제국) 관광학부 학생이 최근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제8회 한국와인교육협회(KWEA) 와인 소믈리에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와인교육협회가 주관하고, 부산관광공사, 부산광역시 관광협회 등이 후원했다.

부산을 포함한 많은 지역에서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학생과 일반인들이 경진대회에 참여했다. 필기시험(20점), 블라인드테스트(30점), 와인디켄팅(50점)의 종목들로 경연을 치르고 평가해 우수한 소믈리에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필기시험과 블라인드테스트 상위 30위까지만 와인디켄팅 경연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 가운데 공개무대에서 디켄팅을 포함한 와인서비스 평가를 통해 최고의 소믈리에를 뽑았다.

동서대 관광학부 호텔경영학전공에 재학 중인 이지윤(2018학번), 이승연(2018학번) 등 2명의 학생이 출전, 최종 시상에서 이지윤 학생이 최고의 영예인 대상인 부산관광공사상을 수상했다. 이승연 학생은 부산관광협회 금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