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교통과 교육의 요지, 동작구 `상도엠코타운센트럴파크` 입주민 만족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파크(단지내)공인중개사사무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상도엠코타운센트럴파크는 지난 2012년 9월에 입주한 지상 18층, 22개동, 총 1559가구 규모의 단지다. 전용면적은 59.76㎡~118.2㎡로 중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다. 상도엠코타운센트럴파크는 현재 힐스테이트상도센트럴파크로 브랜드 변경이 추진돼 로고 교체 작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상도동 파크(단지내)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상도엠코타운센트럴파크는 교통과 교육 접근성이 좋으며,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고 전하며 "최근 브랜드 변경이 이뤄져 향후 상도동의 랜드마크로서의 자리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실제 상도엠코타운센트럴파크는 우수한 입지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상도근린공원이 단지를 둘러싼 숲세권 입지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서달산수목학습원, 달마공원, 노량진근린공원, 사육신공원 등의 녹지 공간이 풍부해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 좋다. 단지 내에는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야외 체육시설 등의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동작구에는 노량진뉴타운,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사업 등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져 눈길을 끈다. 최근 서리풀터널이 개통함에 따라, 강남 비즈니스 지구로의 접근성이 개선돼 직장인들의 통근 시간이 단축됐다. 교육 시설로는 혁신초인 상현초가 단지 옆에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통학 안정성이 높다. 구암중, 구암고, 수도여자고, 성남고, 동작고, 상현중, 봉현초 등의 학군이 풍부해 학부모들에게 인기다. 동시에 중앙대, 서울대, 숭실대 등의 서울 유명 대학 시설도 가까운 곳에 있다.

해당 단지는 7호선 역세권 입지로 숭실대입구역이 도보권 내에 있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 정류장에는 강남·광화문·여의도역행 버스 노선이 지나 서울 주요 업무 지구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도로 교통으로는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한강대교 등의 이용이 손쉽다. 한편 파크(단지내)공인중개사의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상도엠코타운센트럴파크의 전용면적별 매매가 시세는 ▲59㎡ 9억~9억5000만원 ▲84㎡ 5억4000만원~5억5000만원 ▲118㎡ 10억~11억5000만원 선에 형성됐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