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사이버한국외대-세종학당재단, 해외 한국어 교원 전문성 강화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전경./제공=사이버한국외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장수영 기자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지난 19일 세종학당재단과 ‘세종학당 현지 채용 교원 학위 취득 지원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와 세종학단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학당 현지 채용 교원의 전문성 강화 △교육·연구 기회 확대 및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 △상호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세종학당에서 일정기간 이상 근무하고 세종학당장의 추천을 받은 교원과 재단 소속 임직원이 사이버한국외대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 재단은 세종학당 우수 교원이 사이버외대 한국어학부 3학년으로 편입학 시 수업료 일부를 지원한다.

국외 한국어와 한국문화 보급 사업을 총괄하는 세종학당재단은 현재 전 세계 60개국에 180개소의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재단이 국내 사이버대학교와 협업해 세종학당 교원의 한국어 교육 학사 과정을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 콘텐츠와 최정예 교수진, 최적화된 온라인 시스템을 갖춘 사이버외대가 해외에서 활동하는 세종학당 교원의 전문성 및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