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캠코, 공공개발 사회적 가치 추진 간담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2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공개발 사회적 가치 추진 간담회’에서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사진 앞줄 오른쪽 네번째)와 국공유지 개발업무 수행 직원, 개발사업 관계자가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캠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2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국·공유지 개발업무 수행 직원 및 개발사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개발 사회적 가치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의 안전관리 강화지침을 공유하고 캠코가 위탁개발 중인 개발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 상호간 상생·협력방안, 청렴·인권 등 공공개발 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캠코는 2008년부터 나라키움 저동빌딩, 수원법원종합청사 등 총 30건의 국·공유지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현재 서울 중곡동 종합의료복합단지를 포함한 총 33건의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캠코 관계자, 건설사업관리단장 및 시공책임자들은 ▲안전관리 강화 조치 및 대응방안 ▲하도급 대금 지급 ▲인권 침해 사항 신고·처리 절차 등을 공유하고 안전하고 공정한 건설 현장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