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중 시진핑 주석 오전 평양 도착…국빈방북 일정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먼저 < 시진핑 > 오늘(20일) 오전 북한에 도착했지요?

[노동일/60대 공감 위원 :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오늘 북한을 국빈방문 했습니다. 시 주석은 오전 11시 40분쯤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해 방북 일정을 시작했는데요. 중국 최고지도자가 북한을 방문하는 것은 2005년 당시 후진타오 주석 이후 14년 만입니다. 시 주석은 내일까지 1박 2일 일정을 소화하게 되는데요. 아직 확인되고 있지는 않지만,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직접 공항에 나와 시 주석을 영접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찬 후 북·중 정상회담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후 환영 만찬을 갖고, 축하공연을 관람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 주석의 방북 소식은 중국 관영매체들이 사진이나 영상 없이 거의 실시간으로 사실만 전달하고 있는데요. 정상회담 결과는 시 주석이 귀국할 쯤에 공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북한 노동신문은 시 주석의 방북을 특집으로 구성해 '이번 방문이 양국의 역사에서 새 페이지를 장식할 것'이라며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JTBC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