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나영석 PD, 독도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역사캠페인 힘모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나영석 (왼쪽)PD와 서경덕 교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tvN 나영석 PD와 독도홍보 전문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항일운동 역사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 캠페인으로 의기투합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나영석 PD와 서경덕 교수는 19일 동영상 전문 채널 유튜브에 ‘이 땅을 지켜낸 역사가 숨쉬는 섬, 울릉도·독도’를 주제로 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각 도시별 항일운동 역사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 캠페인의 일환이다. 창원과 인천에 이어 세번째 지역 이야기다.

경상북도와 함께 제작한 이번 4분30초 분량의 영상은 한국어 버전부터 먼저 공개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조선시대 수토사들 부터 안용복과 독도의용수비대에 이르기까지 일본의 침략으로 부터 울릉도와 독도를 지켜낸 역사를 상세히 담았다. 이러한 역사의 현장을 만날 수 있는 울릉도의 명소들을 소개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울릉도 및 독도의 역사여행을 널리 소개하여, 많은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고자 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영어 및 일본어 등 다국어로도 제작하여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도 널리 소개하여 해외 관광객들의 방문도 유도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영상 내레이션을 재능 기부한 나영석 PD는 “‘1박 2일’ 독도편을 제작할 때의 감동이 아직 남아있다. 이번 영상을 통해 많은 분들이 울릉도 및 독도를 방문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 팀은 올해 국내 및 해외 지역의 항일역사 투어 개발 및 탐방 프로젝트를 통해 잊혀가는 항일역사 지역을 네티즌들에게 널리 소개하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