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미스트롯 우승 송가인 "교통사고·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성경찰서 '안전한 의성' 홍보 영상 촬영

연합뉴스

의성경찰서 '안전한 의성' 홍보 영상에 출연한 송가인 [의성경찰서 제공]



(의성=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미스트롯' 제1대 우승자인 송가인이 안전한 의성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경북 의성경찰서는 송가인이 모델로 나선 1분 50초짜리 영상을 활용해 교통사고·보이스피싱 예방과 주민밀착형 순찰을 집중 홍보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는 영상에서 "의성주민 여러분! 오토바이 탈 때 헬멧을 꼭 착용해 주세요. 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송금을 요구하거나 계좌 비밀번호 같은 금융정보를 알려달라고 하면 100% 사기, 보이스피싱입니다"라고 알린다.

경찰은 어르신 사이에 큰 인기를 끄는 송가인 맞춤형 영상으로 교통사고 줄이기 등에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이 홍보 영상을 경찰서에서 하는 교육에 활용하고 의성국민체육센터, 지역 협력단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으로도 상영할 예정이다.

생활안전계 도지영 경장이 지인을 통해 송가인에게 안전한 의성 홍보를 요청하자 이를 흔쾌히 받아들여 소속 회사에서 영상을 만들어 보내줬다고 한다.

강영우 의성경찰서장은 "어르신 교통사망 사고나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관심을 유도하고 이를 미리 막기 위해 홍보 영상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kimh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