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아시아나항공 매각과 인수

금호건설·신동아건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5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M4블록 조감도 [자료 = 금호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은 이달 중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M1·M4블록 공공주택사업인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세종 4-2생활권 내 최대 규모인 지하 2층~지상 29층, 17개동, 1210세대 규모다. M1블록은 전용면적 59~84㎡, 612세대이며 M4블록은 전용면적 59~100㎡, 598세대로 구성됐다.

세종4-2생활권 최중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바로 앞에 간선급행버스 BRT정류장이 예정돼 세종시 전역으로 약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세종시 내부순환도로와 대전 진출입이 편리한 행복도시~부강역 연결도로(2020년 예정)가 가까워 세종시내와 대전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M1블록 옆에는 초등학교(부지 예정), M4블록 옆에는 중학교(부지 예정)가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 등의 부지가 예정됐다.

M1블록 단지 서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는 상업시설 부지가 들어설 전망이다. 세종시청과 정부세종청사, 코스트코 세종점, CGV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금강의 줄기인 삼성천이 위치해 삼성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세종시 내 ‘미니 판교’로 평가받는 세종 4-2생활권은 산업, 연구기관, 학교가 들어서는 산학연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리서치파크(연구시설)와 벤처파크(첨단산업단지), 2021년 개교 예정인세종시 공동캠퍼스 등이 도보권에 있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최고 29층 높이의 고층 단지로 조성돼 조망권이 우수하며,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Bay), 이면개방 타워형 평면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최상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가 설계됐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도입한다. 단지(블록)별 최상층에는 입주민들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M1블록에는 어린이집과 피트니스센터, 에듀센터, 작은 도서관, 키즈룸, 독서실, 맘스카페, 경로당이 조성된다. M4블록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세대를 위한 펫케어센터와 청소년에듀센터, 커뮤니티 웰컴센터,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문정권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센트럴 소장은 “세종4-2생활권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설계공모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로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예정”이라며 “세종시내 이동이 편리한 BRT노선과 상업시설부지, 학교(예정)가단지와 인접해 있는 등 세종4-2생활권 노른자위에 들어선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된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