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충남, 정부 ‘SW 융합클러스터 2.0’ 공모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내포) 정일웅 기자] 충남도가 정부 ‘소프트웨어(SW) 융합클러스터 2.0’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94억 원을 지원받는다.


24일 도에 따르면 충남은 ‘지역 주도형 SW융합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그리고 연합 구축 및 운영사업’을 과제명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공모사업에 응모해 최종 선정됐다.


과제사업은 지역 핵심 산업과 SW융합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서비스를 발굴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방점을 둔다. 사업은 2023년까지 시행되며 총 19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도는 충남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SW융합클러스터 DNA사업단을 구성, 지역 특화사업인 디스플레이와 SW산업을 융합해 ‘SW융합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사업의 주요 내용은 SW서비스의 사업화와 SW융합 인력양성, 규제 샌드박스 활용지원 등이다.


도는 이 사업이 가시화될 때 10개 이상의 스타기업을 육성하고 고용창출을 통해 250명이 일자리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SW융합기업의 매출 20% 신장과 SW등록·인증 건수의 100건 달성을 내다보고 있다.


도 관계자는 “소재, 부품, 모듈, 완제품, 서비스로 이어지는 지역 주도의 완성형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더불어 과학기술 중심의 융합 확산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 기반을 구축, SW실무개발 능력을 갖춘 인재를 대거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