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고양시, 내달 16일 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청년드림 JOB콘서트가 진행중인 고양 킨텍스 전시장. /사진제공=고양시청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오는 5월16일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제12회 청년 일자리 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고양시와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 공동 주최로 마련되는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 이슈(ISSUE) 및 진로 트렌드(TREND)를 컨셉으로 Δ현장면접 Δ대기업 공채상담 Δ인공지능(AI) 면접체험 및 미래일자리 Δ진로 멘토링 Δ청년 포럼 Δ청년정책 Δ취업컨설팅 Δ공감 힐링 등 청년 취업준비생이 일자리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 새롭게 선보일 인공지능(AI) 면접체험 존(미래일자리 존)에서는 채용절차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면접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현장면접에 참여하는 기업 지원을 위해 사전 인공지능 면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가상현실(VR), 드론,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 아두이노, 가상현실(VR) 심리검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자리박람회의 기본 기능인 현장면접에는 고양시 및 서울·경기권의 7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대기업 공채상담에는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청년 취업준비생에게 공채 정보와 입사전략 팁을 공유해준다.

진로멘토링에서는 13명의 분야별 현직직업인과의 생생한 직무 토크를, 취업서포터존에서는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서류전형에서부터 인·적성,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면접까지 컨설팅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청년정책존에서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일자리카페, 일자리버스, 면접정장대여 등 고양시 청년일자리지원사업과 기관별 청년지원정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 취준생은 사전 접수를 하면 된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통합일자리정보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dj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