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을지대, 테이핑건강관리사 2급 자격증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평생교육원은 테이핑건강관리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근육의 긴장을 이완하고, 변형된 근육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전문인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을지대 성남캠퍼스 뉴밀레니엄센터에서 내달 4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총 5회 30시간에 걸쳐 이뤄진다.

김용권 한국지역사회건강관리협회 강사가 △운동조절 테이핑의 개요 △인체구조학적 접촉 테이핑 △상지의 분석별 운동조절 테이핑 △체간의 분석별 운동조절 테이핑 △하지의 분석별 운동조절 테이핑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80% 이상 출결 시 교육 이수가 인정되고, 테이핑건강관리사 2급 민간자격증과 테이핑물리치료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 후에는 체형(재활)운동관리센터, 스포츠센터, 휘트니스센터, 장애시설 등 각종 복지시설의 운동 지도 강사로 진출 가능하다.

안창식 을지대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과정으로 수강생이 개인 스스로 약화된 근력을 회복하는 방법을 배워 활용하길 바란다"며 "더불어 자격증 취득을 통해 원하는 직종으로 취업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홍조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