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6 (수)

한국경영인증원, LG하우시스 Z:IN 지아벽지 그린스타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제공: 한국경영인증원(KM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은 LG하우시스의 ‘Z:IN 지아벽지’가 벽지 부문 3년 연속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LG하우시스의 대표 친환경 벽지인 지아벽지는 국내 최고 친환경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피부가 닿는 벽지 표면에 옥수수 유래 원료를 표면층 코팅했으며, 유해물질 감소, 생활 환경오염 감소 등의 사유로 환경부 친환경 인증을 획득해 아토피·새집증후군 등 공기 질에 민감한 공간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고가의 친환경 벽지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시공편의성도 갖췄다.

특히 이러한 벽지의 친환경성은 국내외 품질인증을 통해 검증을 받았다.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은 의류·침구·완구·인테리어자재 등 피부와 접촉이 일어나는 제품의 무해성 정도를 평가한다. 지아벽지가 획득한 1등급(Baby Class)은 만 3세 미만의 유아가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는 최고 등급임을 의미한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뽑은 ‘18년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대한 아토피협회 추천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지아벽지의 디자인은 다양한 연령층의 니즈를 반영해 젊고 트렌디한 컬러 및 패턴부터 아동용 디자인까지 다채롭게 선보이며, 자연스럽고 편안한 페인팅, 포근한 질감을 따뜻하고 부드럽게 표현한 소프트 패브릭, 깔끔한 실루엣이 평온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플레인 패브릭, 파스텔톤의 따뜻한 감성과 귀여운 패턴으로 구성된 키즈, 깨끗하고 심플한 컬러와 리드미컬한 무늬결이 돋보이는 딥&실링의 5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그린스타(GREEN-STAR) 인증은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디자인·콘셉트·원자재 등 다양한 측에서 친환경성이 높다고 평가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