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교육소식] 경남도교육청, ‘아름다운하루’ 봉사 행사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창원=뉴시스】 지난 18일 경남 창원시 '아름다운가게 창원용호점'에서 진행한 ‘아름다운하루’ 판매 봉사 활동에 참여한 경상남도교육청과 직속기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9.04.19.(사진=경상남도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18일 아름다운가게 창원용호점과 함께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경남교육청과 직속기관 직원들이 기증한 1000여권의 도서와 잡화, 의류 등 물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손재경 행정국장은 인사말에서 나눔으로 얻는 기쁨이 더 큰 행복을 부르는 마중물이 되어, 우리가 사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행복 바이러스가 되길 기원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 400여명과 경남교육청 직원들이 아름다운가게 창원용호점 매장을 찾아와 763만8700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특히 경남교육청 직원 봉사동아리인 '민들레회' 회원들은 물품 수집 및 정리, 판매 봉사 활동을 했다.

◇경남교육청, 안전·재난 업무담당자 워크숍 개최

경상남도교육청은 18~19일 경남교육청 종합복지관에서 교육지원청 안전 및 재난 업무담당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제고 및 협업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재난 및 안전사고 대응 사례 발표, 학교 안전 및 재난관리 특강, 거제 옥포초 교실형 안전체험관 견학 및 체험 등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현장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정책 개선과 효율적 운영 방안 등을 토론했다.

연수에 앞서 참석자 대표가 '안전관리헌장'을 낭독하고, 안전총괄담당관에게 전달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안전관리헌장은 행정안전부에서 안전의 가치를 공유하고 안전문화 정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에 종사하는 자가 지켜야 할 사항 등을 정한 것이다.

hj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