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서울 생활권…고양시 향동지구 `고양향동두산아파트`, 자연친화적 주거공간으로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고양향동두산아파트 단지 조감도 [사진 출처 : LH한국토지주택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향동공공주택지구는 그린벨트 해제 후 대규모 주거단지를 조성 중인 곳으로 녹지 공간이 풍부해 자연친화적인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지구는 서울 도심과 인접한 위치로 도심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향동지구 향동춘자지구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향동지구는 봉산, 망월산, 은행산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해당 지구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는 최근 자연친화적인 주거 공간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꾸준하다. 그중 고양항동두산아파트는 단지 삼면이 숲으로 둘러싸인 단지로 고양향동지구 내에서도 숲세권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다"고 전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동 고양향동지구A-3블록에 들어서는 고양향동두산아파트는 LH공공분양아파트로 2020년 10월 입주할 예정이다. 해당 아파트는 지상 최고 23층, 9개동, 총 1059가구 규모의 단지로 두산건설과 대지건설이 시공 중이다. 전용면적은 ▲59.92㎡ 41가구 ▲59.94㎡ 842가구 ▲59.95㎡ 80가구 ▲59.97㎡ 96가구로 실수요가 많은 중소형 평형을 제공한다.

고양향동두산아파트는 향동지구 내 원스톱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9월 개교 예정인 향동초와 향동중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향동지구 내 향동고가 2021년 3월 개교할 계획이다. 향후 향동지구 내에서 초·중·고의 교육이 가능해 학부모들의 눈길을 끈다. 또한, 단지 앞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할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인근 이마트 은평점과 홈플러스 월드컵점이 있어 쇼핑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단지는 봉산터널을 통해 은평구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편이다. 동시에 고양향동지구 앞 은평공영차고지가 위치해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를 통해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손쉽다. 도로 교통으로는 향동로를 통해 강변북로, 내분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현재 2023년 개통을 목표로 경의선 향동역 타당성 검토가 진행 중으로 이후 서울 접근성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봉산과 망월산에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로 녹지 공간이 풍부하며, 주거환경이 쾌적해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 좋다. 고양향동지구는 디지털미디어시티 직주근접 주거지로 관련 직종 종사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디지털미디어시티는 최첨단 정보·미디어 산업단지로 서울 서북권 상암지구에 조성돼 MBC 상암신사옥, SBS 프리즘 타워, CJ ENM 센터, YTN 스퀘어 등이 입주했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