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전곡읍, 우리고장 명산 알리기 새봄맞이 경기 청소의 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읍장 지관길)과 전곡읍 체육회(회장 김표백), 전곡읍 주민자치위훤회(위원장 이상훈)는 지난 18일 전곡읍 늘목리 일대에서 우리고장 명산 알리기와 새봄맞이 경기 청소의 날 행사를 병행 추진했다.

이 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를 포함한 5개 사회단체와 지역주민, 공무원 등 총 50여 명이 참여하여, 감악산 등산로 일원의 정비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화악산, 송악산, 관악산, 운악산과 더불어 경기 5악의 하나인 감악산을 널리 알리고,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우리고장 명산 알리기의 일환으로 연천군에서 시작하는 감악산 등산로 2개 코스 통행에 방해가 되는 나무·암석 등을 제거하고, 등산로를 안내하는 띠를 부착했다.

또한, 하산 과정에서 새봄맞이 경기 청소의 날행사를 병행 추진하여, 주요 등산로 및 휴게 시설에서 80㎏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고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했다.

지관길 전곡읍장은 “솔선수범해 우리고장 명산 알리기와 새봄맞이 경기 청소의 날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청결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연천)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