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최고 인기 휴게소 음식은 서울 만남의광장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이 이용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휴게소 인기 음식으로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실시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 이벤트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는 전국 휴게소의 모든 음식에 대해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다. 지난달 4일부터 31일 1인당 최대 3개의 메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2,246명이 5,140개의 메뉴를 추천했다.

이 조사에서 먹킷리스트 1위는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이 차지했다. 이어 2위는 ‘한우떡더덕스테이크’(횡성휴게소 강릉방향), 3위는 ‘소떡소떡’(안성휴게소 부산방향)으로 조사됐다. 이어 △벌교꼬막비빔밥(보성녹차휴게소 광양방향) △도리뱅뱅정식(금강휴게소 양방향) △명품닭개장(망향휴게소 부산방향) △임금갈비탕(죽전휴게소 서울방향) △해물볶음돈가스(천안삼거리휴게소 서울방향) △어리굴젓백반(서산휴게소 시흥방향) △호두과자(천안삼거리휴게소 서울방향) 순으로 10대 먹킷리스트에 선정됐다.

순위를 보면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알려진 방송인 이영자씨의 영향력이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자씨가 방송에 출연해 추천했던 총 17개의 메뉴 중 6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포함됐다.

‘ex-food’로 선정된 20개의 메뉴 중 5개도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들었다. ‘ex-food’는 휴게소 판매 음식 중 도로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각 휴게소만의 대표 메뉴로, 매년 전문가가 참여해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앞으로 휴게소 메뉴의 지속적인 개선과 신메뉴 개발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중 기자 k2j@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