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메디톡스, 화장품 유통기업 ‘하이웨이원’ 인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디톡스(086900)가 코스메틱 유통 전문기업을 인수하며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다.

메디톡스의 자회사이자 국내 판매법인인 메디톡스코리아는 지난 18일 하이웨이원의 지분 58.3%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체결로 메디톡스는 화장품 유통망을 확보했다.

하이웨이원은 2013년 설립된 미용 분야 유통전문기업이다. 폴란드의 국민 화장품 브랜드 ‘지아자(Ziaja)’와 독일 바디케어 브랜드 ‘크나이프(Kneipp)’등 100여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이번 하이웨이원 인수로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에 집중된 사업구조를 다변화하게 됐다. 메디톡스 연구진은 주름 개선과 피부 재생 효과를 가진 화장품 원료를 개발 완료했으며 2020년쯤 제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양기혁 메디톡스코리아 대표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하이웨이원의 경험과 전문성은 메디톡스의 R&D 역량과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내년 메디톡스의 첫 화장품 브랜드의 빠른 시장 침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조선비즈

양기혁(왼쪽) 메디톡스코리아 대표와 구자용 하이웨이원 대표가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메디톡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태환 기자(tope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