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현대차, '팰리세이드' 홍보대사 'BTS' 글로벌 캠페인 지원 박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현대자동차가 '팰리세이드' 글로벌 홍보대사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 영국서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지원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영국 런던의 중심 피키딜리 서커스 전광판에 이달 22일부터(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상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캠페인 홍보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은 전 세계 팬들이 보유한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 론칭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티저영상은 영국 외에도 대한민국 서울, 미국 LA와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 세계 7개 지역에서 공개된다. 이 가운데 현대차가 지원하는 영국 피카딜리 광장 영상이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의 합성어로 방탄소년단 관련 모든 콘텐츠가 모인 디지털 기록 저장소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론칭일인 21일까지 총 2080일 동안 방탄소년단의 활동을 수집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티저영상은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현대자동차가 함께 한 것이다"며 "캠페인을 통해 음악과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은 Y, Z세대 등의 젊은 세대들에게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 역시 "전 세계에 있는 많은 아미들과 지난 2080일간의 활동 기록을 공유하고 소통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된 이후 미국 LA오토쇼에서 영상을 통해 '팰리세이'를 전 세계 최초로 소개했으며, 지난 10일에는 한국 가수 최초로 초대된 제61회 그래미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팰리세이드'를 이용해 참석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