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울산소식]동구, 방어동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무인민원발급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시스】박일호 기자 = ◇동구, 방어동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울산시 동구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방어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추가 설치한다고 22일 밝혔다.

방어동행정복지센터의 제증명 민원은 동구 전체 민원의 25.3%를 차지하며, 동구 전체 12대의 무인민원발급기 중에서도 발급률이 가장 높다.

24시간 연중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과 토지, 건축, 국세증명 등 53종이다.

민원창구보다 최대 50% 감면된 수수료로 신분증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인식만으로 발급 가능하다. 부동산등기부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관련 기관과 협의를 거쳐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설치된 신규 무인민원발급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점자키패드, 화면확대 터치버튼, 휠체어이용을 고려한 기기조작기능 등을 제공해 장애인과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북구, 취약계층 500가구에 가스 타이머콕 보급

울산시 북구는 올해 취약계층 500가구에 가스안전장치인 타이머콕을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타이머콕은 가스레인지 등의 연소기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 시간이 되면 가스공급을 자동으로 차단해 가스사고를 예방하는 장치다.

북구는 사업비 2500만원을 들여 한국안전공사 울산지역본부에 이 사업을 위탁, 오는 3월부터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2016년부터 65세 이상 노인가구를 위주로 타이머콕 보급사업을 실시한 북구는 지난해까지 2000여 가구에 타이머콕을 설치했다.

올해부터는 노인가구 뿐만 아니라 경제적 취약계층, 소외계층까지 설치 대상을 확대했다.

pih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