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대구대 간호학과, 제59회 간호사 국가시험 전원 합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대구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사진제공=대구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대(총장 김상호) 간호학과 4학년생 87명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최근 발표한 제59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전원 합격했다.

대구대 간호학과는 2014년에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6년 동안 간호사 국가시험 누적 합격률 100%를 기록하고 있다. 이 학과는 교내 D-CUPIS(통합간호실습센터)를 구축해 이론과 실무 통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서울삼성병원 등 우수 임상기관(병원) 실습을 통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교육 5년 인증을 획득했고, 특히 대구대 특성화 분야인 ‘재활’ 학문과의 접목을 통해 재활간호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의료통역 코디네이터 양성 프로그램, 해외(미국)현장실습, 미국면허간호사시험(NCLEX-RN) 과정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구대는 2019학년도 간호학과 모집인원을 104명에서 120명으로 증원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오혜경 대구대 간호학과장은 “매년 국가시험 100% 합격을 통해 대구대 간호학과의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윤리의식과 국제화 능력, 협동심을 겸비한 현장중심의 간호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