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동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종합컨설팅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립유치원 종합컨설팅 모습(사진제공=대구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애)은 사립유치원 교육력 제고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해 2월 18일부터 12월 말까지 관내 사립유치원 80개원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종합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종합컨설팅은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강화가 더욱 요구되는 시기에 유치원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교육청 감사에 지적되는 경우가 많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해 교육과정, 교원인사‧복무, 회계, 운영위원회, 유아학비 지원 등 유치원 운영 전반에 걸쳐 컨설팅을 실시하게 되었다.

동부교육청은 유치원 관련 업무 담당자 8명으로 구성된 종합컨설팅단이 직접 유치원으로 찾아가 진행하는 1:1 맞춤형 컨설팅과 3~5개 유치원 공동으로 진행하는 소그룹 컨설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사립유치원의 운영 상황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 투명한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1:1 맞춤형 컨설팅에 참여한 허외자 동영유치원 원장은 “종합컨설팅을 통해 그 동안 인지하지 못했던 부분은 물론 2019년 바뀐 정책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되어 투명하게 유치원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애 교육장은 “이번 종합컨설팅을 통해 사립유치원의 운영 역량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사립유치원과 교육청 간 상호 신뢰를 다지고 유아교육의 공공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