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부산지역 사립유치원 27개원 '에듀파인'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부산지역 에듀파인(국가관리 회계시스템) 도입 대상 유치원 37개원 중 20개원과 자진 희망 유치원 7개원 등 모두 27개원이 에듀파인 도입을 신청했다고 20일 밝혔다.

교육부는 다음달 1일부터 사립유치원 중 현원 200명 이상 대형 유치원(2018년 10월 공시기준) 및 희망 유치원을 대상으로 에듀파인을 도입한다고 이 같이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에듀파인 적용 시점까지 1주일 가량 기간이 남아 있어, 도입을 희망하는 유치원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에듀파인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나이스 등록 등 사용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고 있으며, 오는 22일 부산시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에듀파인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

사립유치원이 에듀파인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3월부터 해당 사립유치원의 인근학교 행정실 직원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방문해 에듀파인 사용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및 지도를 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및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에듀파인 도입이 불가피하다"며 "에듀파인 도입 대상 유치원 중 신청하지 않은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재정지원 제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