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함안소식]함안군민상 후보자 추천 받아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함안=뉴시스】김기진 기자 =경남 함안군청. 2018.10.23. (사진=함안군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안=뉴시스】김기진 기자 =◇함안군민상 후보자 추천 받아

경남 함안군은 제29회 함안군민상 후보자를 3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추천받는다고 19일 밝혔다.

'함안군민상'은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민화합,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큰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건전한 사회기풍을 조성하고 선진 군민의식을 함양코자 1984년부터 시상해왔다.

시상은 지역사회발전·농촌소득·문예체육·출향인 등 4개 부문별 1명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수상대상자 중 대상 1명을 선정할 수 있다.

후보자 자격은 현재 5년 이상 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관내 직장에서 5년 이상 계속 재직 중인 자, 군에 등록기준지를 둔 출향인사, 5년 이상 군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었거나 등록기준지를 군에 두고 사망한 자 등이다.

후보자 추천은 각급 기관·단체장, 학교장, 관할 읍·면장과 개인 등이 할 수 있으며 개인이 추천할 경우, 군민 또는 군에 등록기준지를 둔 출향인사 2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수상자는 시상일 10일 전까지 군민상심사위원회에서 심의·결정하고, 결정된 사항은 수상자에게 개별통지하고 군 홈페이지, 읍·면 게시판 등을 통해 알릴 계획이다.

시상식은 오는 4월 26일로 예정된 제32회 함안아라문화제 개막식 날에 열릴 예정이다.

후보자 추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행정과 행정담당(055-580-2104)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세먼지 저감 대책 추진

함안군은 지난 15일부터 전격 시행된 미세먼지 특별법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 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9일 밝혔다.

자동차 등 이동오염원 관리를 위해서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친환경차 보급(전기차),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량 전환 지원 사업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경유차가 지원대상이며 군은 올해 1억6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00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 친환경 자동차 14대를 민간에 보급 지원하게 된다.

이와 관련 군은 올해 대기배출시설 설치·운영 사업장 220개소를 정기점검하고 상반기 4∼5월, 하반기 10∼11월 중에 비산먼지발생사업장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당일 오후 4시 기준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50㎍/㎥를 초과하고 다음날 50㎍/㎥ 초과가 예보되는 등의 경우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는데 이때에는 면 소재지를 제외한 관내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차량 2부제를 시행하고 대기배출사업장에서는 가동률을 조정, 비산먼지 건설공사장에서는 단축 운영 등을 실시하게 된다.

sk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