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KB금융,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2기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머니투데이

15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금융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발대식 후 맹진규 KB금융지주 기획조정실장(무대 중앙 왼쪽), 이석행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무대 중앙 왼쪽 두번째)과 이학영 국회의원(무대 중앙 오른쪽 두번째),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무대 중앙 오른쪽)이 대학생 봉사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15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2기 발대식과 전문 강사교육을 실시했다.

폴라리스는 경제금융 교육에 재능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8개 지역에서 연간 30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운영한다. 이번에 선발된 12기 150명은 오는 3월부터 6개월간 어린이와 청소년, 소외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발대식 이후 20시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경제금융교육 전문강사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의사 표현을 좋아하는 청소년들과의 소통을 지원하는 교육지원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다.

봉사단원들은 6개월간 12회에 걸쳐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하며, 이들에게는 별도의 장학금도 제공된다. KB금융 관계자는 "1회성 기부보다는 장기적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KB금융그룹의 미션을 실천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발대식에는 YMCA 사무총장 출신으로 폴라리스 출범에 이바지한 이학영 국회의원이 깜짝 방문했다.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건강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금융이 원활하게 소통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금융 이해도를 높이는 경제금융교육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변휘 기자 hynew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