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김해시, 3·1운동100주년 어린이 역사특강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 장유도서관은 ‘3·1운동 100주년 기념 어린이 역사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 장유도서관은 ‘31운동 100주년 기념 어린이 역사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오는 3월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1운동 100주년 기념 어린이 역사 특강’을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항일운동의 역사와 31운동 전개 과정을 비롯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활동과 의의에 대해 강연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태극기를 만들어 인근 공원에서 만세운동을 재현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어린이실 내에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관련 도서 코너를 마련해 주제 도서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만세운동 체험활동을 통해 역사의식과 자긍심을 갖춘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강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으로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장유도서관 어린이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