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2일 오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중소기업 상생간담회'에 앞서 5G 클라우드 VR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2019.1.22/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와 공동으로 5세대(5G) 이동통신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Δ5G를 활용한 서비스 시나리오 Δ이모티콘이나 포스터 등 5G 홍보 콘텐츠의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개인이나 4인 이하 단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 11일부터 오는 3월10일까지 이메일(5g_idea@gkf.kr)로 접수한다.
심사는 이통3사 관계자를 비롯해 기자와 교수, 광고·마케팅 전문가 등 10인 내외로 구성된 공모전평가위원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대상 1점에는 300만원 상당의 부상, 우수상 3점에는 2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곧 다가올 5G 시대를 맞아 국민 여러분의 5G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5G에 관심만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만큼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ic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