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 순례축제에 정수기·세탁기 등 제공 |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LG전자[066570]가 인도 최대 순례축제인 '쿰브 멜라' 기간에 자사 정수기·세탁기 등을 제공해 제품 우수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월 15일부터 오는 3월 4일까지 인도 북부 우타르 프라데시주 프라야그라지에서 열리는 쿰브 멜라에 정수기 45대와 세탁기 12대 등을 설치했다.
쿰브 멜라는 '주전자 축제'란 뜻으로 성스러운 강물에서 목욕함으로써 죄를 정화하며 윤회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의식이다. 42일간의 행사에 약 1억5천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세계 최대의 종교축제다.
LG전자는 축제 지역 내 미아보호소 15곳에 정수기를 3대씩 총 45대를 설치했다. 또 미아 방지용 손목밴드 10만 개를 준비해 아이와 노인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관광객들이 무료로 옷을 세탁하고 건조할 수 있는 세탁기도 임시 숙박시설 등에 설치했다.
축제 기간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 임시 숙박시설들이 들어서지만, 세탁시설이 부족하고 옷을 입은 채 강물에 들어가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LG전자는 강에서 몸을 씻는 순례객들의 안전을 위해 구명조끼 250개도 무상으로 빌려주고 있다.
LG전자 인도법인장 김기완 부사장은 "관광객과 순례객들에 편의를 제공하면서 LG전자 정수기와 세탁기의 우수한 성능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인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도 힌두 '쿰브 멜라' 축제 |
[AP=연합뉴스] |
ykb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