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안내]'공정한 경제로 가는 길'·'그냥 글쓰기'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공정한 경제로 가는 길=더불어 잘사는 경제를 위한 제언. 공정한 경제를 바탕으로 혁신 성장과 사회적 형평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황선웅의 '소득불평등과 성장 분배구조 개선은 사람 중심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 주상영의 '소득주도성장론에 대한 비판과 반비판' 등이다. (서울사회경제연구소 엮음/한울엠플러스)

아시아경제

◆어제보다 더 나답게 일하고 싶다=직장인에게 건네는 커리어 로드맵. 개인과 일, 회사의 성향을 파악해 세 관계의 적합성을 끌어올리는 방법을 나열한다. 아홉 단계의 '커리어 수업'을 제시해 직장인의 실제 사례를 간접 경험하게 한다. '나에게 맞는 커리어 설계법'으로 직접 커리어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박앤디 지음/북클라우드)

아시아경제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 기회의 땅, 베트남=베트남에 대한 다양한 정보한 제공한다. 최근 경제 흐름을 비롯해 소비시장 변화, 주력 생산사업 등이다. 유망한 투자 분야로는 기술 기반의 컨슈머 기업과 헬스케어, 교육을 꼽는다. 현지 조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를 분석해 베트남 투자를 염두에 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광욱 지음/북오션)

아시아경제

◆그냥 글쓰기=누구나 아무 때나 어디서나 글을 쓸 수 있다면서 필요한 사항들을 소개한다. 문장 훈련, 상징과 비유 활용, 구체적 설명, 자료 수집 등이다. 저자는 "글쓰기를 쉼 없이 하다보면 몸이 스스로 좋은 문장에 반응한다"면서 "그 어떤 것에도 방해받지 않고 쓰고 싶은 대로, 생각나는 대로 글을 쓰라"고 강조한다. (조성일 지음/시간여행)

아시아경제

◆적당한 거리를 두세요=인간관계에 치여 괴로워하는 이들의 고민을 나열하고, 해법을 구한다. 저자는 모든 갈등에서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을 찾는다. 적당히 거리를 두라고 조언한다. "순간의 감정, 불필요한 욕심, 자존심을 내려놓고 한 발 떨어져 삶을 관조할 때 더욱 기품 있게 살 수 있다"고 역설한다. (유카와 히사코 지음/김윤경 옮김/심플라이프)

아시아경제

◆강화 섬 소년, 석이=프랑스군의 조선 침략에 죽음을 무릅쓰고 맞선 석이의 활약상을 역사 동화로 펼친다. 나라를 구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맞선 석이와 백성들의 이야기다. 고난을 극복하고 우리의 뿌리를 지킨 조상들의 위대한 정신을 되새겨준다. 역사의 주인공으로서 어떤 자세를 지녀야 할지도 생각하게 한다. (민경정 지음/김영곤 그림/꿈초)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