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동산여중, 함께 떠나요 ! 다스림 숲속힐링 캠프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산여중, 함께 떠나요 ! 다스림 숲속힐링 캠프 실시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동산여자중학교(교장 박재실)는 12월 15일(토) 본교 1~2학년 재학생과 교사 20명은 함께 떠나는 아름다운 사제동행 다스림 숲속힐링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2018 삼성꿈키움장학-꿈멘토링 지원을 받아 사제간의 소통과 공감으로 오고 싶은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사제동행 영화관람, 힐링기차여행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국립산림치유원 다스림에서 피톤치드가 분비되는 소나무 숲을 선생님과 거닐며 학교와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편백나무(카프라)체험을 통하여 친구들과 협동하고 소통하면서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도 쌓았으며 친환경적인 나만의 디퓨저를 만들어 크리스마스 날에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 줄 마음에 한껏 부푼 즐거운 시간이었다.

자연 속에서의 사제지간 힐링캠프를 통해 서로간의 소통과 공감의 시간되었으며, 내 고장 자연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사제동행에 참여한 우해옥 선생님은 “4차산업을 통한 진로의 실질적인 방향을 아는 좋은 진로교육의 계기가 되었으며, 숲에서 직접 수목들의 형태를 보면서 자연의 미를 체험하고 자연의 미학을 배우고 실생활에 이용하는 실질적이고도 동시에 창의적인 교육이 되었으며 사제지간에 거리감 없이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소중한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자연에서 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주 많이 운영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