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에이피씨테크,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광촉매 공기청정살균기 부문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에이피씨테크 김승진 대표, '제1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광촉매 공기청정살균기 부문 대상 수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피씨테크(대표 김승진)는 한국강소기업협회 주최로 지난 13일 개최된 ‘2018 제1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광촉매 공기청정기 기술을 인정받아 "혁신상품 광촉매 공기청정살균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씨테크는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과 공기중의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소비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공기 중의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살균은 물론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을 화학적으로 완전분해하여, 인체에 무해한 물(H2O) 등의 새로운 분자구조로 변화시키는 광촉매 공기청정살균기 ‘에어닥터’를 개발 및 판매하는 회사다.

기존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필터 청소가 필요 없으며, 대기오염에 따라서 색깔이 바뀌어 알림이 가능하고 대기 오염도에 따른 풍향이 자동 조절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어닥터는 일반 광촉매의 약2배의 효과가 있는 신개념의 광촉매 축광성비드타입 기술을 확보한 제품으로 국내시장의 선구적 위치 확보를 통해 해외진출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속적 연구개발과 응용분야 확대를 통해 2021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에이피씨테크 김승진 대표는 "지속적 연구개발과 응용분야 확대를 통해 국민생활 건강에 이바지하며, 해외 수출도 노력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겠다"고 밝히고, "2021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은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