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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혜영 넷마블 IP사업팀장은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각 캐릭터의 성격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상황에 맞춰 감정 표현을 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넷마블프렌즈가 이용자들에게 한층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넷마블프렌즈 등 자사의 대표 캐릭터를 비롯해 2013년부터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캐릭터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모두의마블'을 활용한 오프라인 보드게임, '몬스터 길들이기'를 활용한 캐릭터 카드 및 컬러만화, '세븐나이츠'의 아트북·피규어·트레이더블 콜렉션 카드(Tradable Collection Card, 이하 TCC) 등을 출시해 인기를 끈 바 있다.
swseong@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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