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DGB금융,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은정 기자] [국내 금융지주 최초 수여]

머니투데이

DGB금융그룹은 18일 국내 금융지주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왼쪽부터)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사진제공=DGB금융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GB금융그룹은 국내 금융지주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DGB금융은 이날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수여했다.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준수 등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지난 2016년 10월 정식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지난해 4월부터 인증제도가 국내 도입됐다. 현재 국내 공공기관, 공기업 등을 중심으로 60여개 기업이 인증을 획득했으며 DGB금융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 수준에 부합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DGB금융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9월부터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고 전문가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부패 리스크를 분석하고 부패방지경영 방침 및 규정의 제정, 모니터링, 개선조치 등 과정을 거쳐 엄격한 2단계 심사를 거쳤다. 이는 김태오 DGB금융 회장이 취임사에서 밝힌 ‘조직 내 부패 방지와 쇄신 및 개혁’의 일환으로 윤리경영 비전 선포와 관련 내규 제정, 임원 직무 청렴 계약 제도 도입 등을 통해 그룹 윤리경영 가이드라인을 체계화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은 “이번 DGB금융의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부패 리스크 차단 및 예방을 실천하는 국제적인 수준의 프로세스를 갖추게 됐으며 금융기관으로서 추구해야할 윤리경영의 기반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고 인증 획득 의의를 밝혔다.

김 회장은 “국내 금융권의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해 온 DGB금융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을 금융지주 최초로 인증받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며 “앞으로도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금융권의 윤리경영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은정 기자 rosehan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