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용인시의회, 제230회 임시회 개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용인=뉴스핌] 노호근 기자 = 용인시의회는 18일 본회의장에서 제230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뉴스핌

18일 오전 용인시의회는 본회의장에서 제230회 임시회를 개회했다.[사진=용인시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건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제 임기를 시작하는 첫 해, 첫 걸음을 뗀 것에 불과하지만 100만 대도시 용인의 다가올 백년대계(百年大計)를 준비하는 참 일꾼으로서 그 소중한 첫 마음, 끝까지 잃지 않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쓴 소리는 성찰의 계기로 삼고 칭찬은 모두의 자부심으로 돌려드리며, 함께 소통하는 제8대 용인시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예산의 배분, 심각한 교통문제 등 시정의 주요현안들이 부서별, 사업 단위로만 검토되어서는 안 된다. 시정 전반의 다양한 사업들, 국·도정 시책을 비롯한 사회 여건들과 유기적으로 맞물리도록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시행되어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며, 조례안 10건, 동의안 4건, 의견제시 2건, 예산안 3건 총 19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18일부터 19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의하고, 20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예산안을 심의한 후 21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할 계획이다.

seraro@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