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은평구, 그린파킹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울 은평구는 주택가 주차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택 담장을 허물어 주차공간을 만드는 '그린파킹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2018.12.18. (사진=은평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택가 주차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택 담장을 허물어 주차공간을 만드는 '그린파킹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린파킹은 주차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친환경적인 주차장 확충사업이다. 주택가의 주차 질서를 회복하고 친화적인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사업 대상은 일반주택(다세대·연립주택 포함) 경우 부설주차장을 제외하고 담장을 철거해 주차장 추가 설치가 가능한 주택이다. 주차 1면당 필요한 면적은 길이 5m, 폭 2.3m이다. 20세대 미만의 다세대, 연립 공동주택의 경우 전세대의 동의서를 제출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사내용은 담장과 대문 철거, 주차장 바닥포장, 화단조성, 자가방범카메라 등 주차장 1면 조성 시 최대 850만원, 2면 1000만원, 1면 추가 조성할 때마다 100만원 씩 증액해 주차장 공사를 대행해 준다. 난공사의 경우에는 공사비 30%를 증액해 공사를 시공한다.

그린파킹 참여주택은 연 2회 유지관리 실태점검을 하고 시설물 하자 보수까지 책임지고 관리하고 있다.

mk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