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부산시교육청, 20일 교육기부문화 상징 '교육메세나탑' 시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부산시교육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0일 오후 4시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부산 교육기부문화의 상징인 '제11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을 갖는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은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일보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교육메세나탑은 한 해 동안 교육사랑 나눔 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한 기관기업단체개인 등을 표창함으로써, 이들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사랑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시상식에선 기관과 기업, 단체 등 27곳에 교육메세나탑을, 22곳에 교육메세나패를 각각 전달한다. 또 개인 15명에게 감사장도 수여한다.

이들 수상기관 및 수상자는 부산교육 복지 향상과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장학금과 급식비 등을 지원하고,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기관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매칭 등 활동을 해 왔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날 시상식에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가정환경이나 주변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힐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