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올해의 앱] 코리아크레딧뷰로 `올크레딧 신용안심365`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개인신용평가회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사장 강문호)의 신용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올크레딧 신용안심365'가 2013년부터 6년 연속 신용평가 부문 '올해의 앱'으로 선정됐다. 올크레딧 신용안심365는 신용등급 및 카드·대출 이용 현황 등 신용 현황과 신용에 영향을 주는 금융 현황을 확인하고, 신용 상승 솔루션을 통해 본인의 신용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통합 신용 관리 모바일 서비스다.

올크레딧 신용안심365에서는 신용조회 서비스에서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신용 현황 확인, 변동 알람뿐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개인의 신용을 심화 진단할 수 있는 스마트리포트, 금융기관 거래 실적을 바탕으로 미래 신용등급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개인신용 평가 체계를 고려한 신용등급 향상 1대1 코칭 서비스를 제공해 개인별 신용 상승 컨설팅이 가능하다.

또한 신용평가에 긍정적으로 반영되는 비금융정보(통신요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공공서비스요금 등)를 손쉽게 등록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특히 올 12월부터 설문조사를 통한 신용 성향 분석 결과를 신용평가에 활용하고 가점을 제공하는 등 신용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신용 성향 분석은 올크레딧만의 차별화된 평가지표로 신용 상승에 대한 의지가 있는 고객이라면 설문조사 참여로 추가적인 신용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올크레딧 관계자는 "다양한 로그인 수단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자신의 신용을 한눈에 파악하고 신용 상승 방법을 확인할 수 있어 올크레딧 신용안심365가 일상 생활 속 신용관리 수단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