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2018 하반기 히트상품] LG전자 `코드제로 A9`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2018 하반기 히트상품 ◆

매일경제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는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형태의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다. 무게중심을 최적화해 사용자가 장롱 위나 소파 밑 등 집 안 곳곳을 오랫동안 청소해도 팔과 손목이 편안하도록 설계했다. 이 덕분에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인간공학디자인상'에서 '최고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도 받았다.

코드제로 A9이 채택한 초소형 고성능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은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회전력이 항공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빠르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은 2단계의 강력한 회오리바람으로 먼지를 깔끔하게 분리해 주기 때문에 제품 내부에 먼지가 쌓이지 않아 흡입력이 오래 유지된다. 흡입구 부분에 추가로 탑재된 모터는 바닥에 닿는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를 1초에 16회 회전시켜 바닥 먼지를 빠르고 강력하게 빨아들인다.

코드제로 A9은 최근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헤파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채택해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일반 청소기 모터는 탄소막대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았지만, LG 코드제로의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에는 탄소막대가 없어 인체에 유해한 탄소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 머리카락이나 동물 털 등이 흡입구에 감기지 않도록 하는 '안티탱글(Anti-tangle)' 기술은 청소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이 제품은 LG화학의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 두 개를 교체 방식으로 연이어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배터리는 착탈식이라 교체도 편리하다. 또 사용자 키를 감안해 청소기 길이를 90㎝부터 112㎝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벽을 뚫지 않고도 충전대를 설치할 수 있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89만~129만원이다.

[전경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