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2018 하반기 히트상품]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인텔리전트 카메라, 블루투스 기능을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 S펜'으로 차별화된 편의성과 새로운 사용성을 제공한다.

'스마트 S펜'은 블루투스 기능을 통한 혁신적인 사용성이 강점이다. '스마트 S펜' 버튼을 누르는 동작 만으로도 자주 쓰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카메라, 동영상, 갤러리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셀피 촬영 시에는 화면의 촬영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S펜'을 누르기만 하면 원하는 구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에는 'S펜'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다음 슬라이드, 두 번 누르면 이전 슬라이드로 이동할 수 있다. 또 카메라, 갤러리, 음성 녹음, 삼성 뮤직, 유튜브, 한컴오피스 쇼 등 애플리케이션은 'S펜'의 버튼을 한 번 혹은 두 번 눌러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저전력 블루투스를 탑재한 '스마트 S펜'은 스마트폰에 꽂기만 하면 약 40초 만에 완충할 수 있으며, 완충 후에는 대기 시간 기준 30분 또는 최대 200번까지 버튼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9'은 역대 스마트폰 중 가장 큰 용량인 4000㎃h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 사양을 뽐낸다. 이는 전작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한 번 충전만으로 하루 종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기본 128GB 용량으로 출시돼 사용자들이 더 많은 동영상이나 사진, 애플리케이션을 저장할 수 있으며, 512GB 스페셜 에디션은 마이크로 SD카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1TB까지 콘텐츠를 기록할 수 있다.

고성능 10㎚ 프로세서와 8GB 램을 탑재하고, 현존 가장 빠른 다운로드 속도인 최대 1.2Gbps를 지원해 어떤 애플리케이션도 매끄럽게 다운로드 받거나 스트리밍하며 즐길 수 있다. 삼성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더해 히트 파이프 자체 크기를 키우고 새로운 소재를 적용한 파워풀 쿨링 시스템은 기기의 발열을 한층 줄여준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성능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고사양 게임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피사체와 배경에 따라 최적의 색감으로 자동 적용해주는 인텔리전트 카메라도 탑재했다. 꽃, 음식, 인물 등 총 20개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대비, 밝기, 화이트밸런스, 채도 등을 최적으로 조정해준다. 업계에서 가장 밝은 F1.5 렌즈와 F2.4 렌즈의 '듀얼 조리개'를 탑재해 마치 사람의 눈과 같이 주변 환경에 따라 최적의 사용 조건으로 촬영할 수 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진의 노이즈를 최소화해주는 HDR로 언제나 만족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용 메모리(DRAM)가 통합된 1200만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로 초당 960개 프레임을 촬영하는 '초고속 카메라(슈퍼 슬로 모션)'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오션블루, 라벤더퍼플, 미드나잇블랙, 메탈릭코퍼 색상에 이어 도회적 감성이 담긴 클라우드실버 색깔도 새로 출시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세련된 실버 색상에 역동적인 블루 색상을 더해 일상의 활력과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독창적으로 표현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9' 출시 이후, 팬들과 함께 소통하고 '갤럭시 노트9'을 더욱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시즌을 맞은 '갤럭시 팬 파티'는 응모자가 2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선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