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2018 하반기 히트상품] 동원F&B `덴마크 뮤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미세먼지까지 겹치며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경이다. 면역력 저하는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을 비롯해 심혈관질환, 피부질환, 안구질환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 시점이다.

동원F&B의 고급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최근 출시한 발효유 '덴마크 뮤닝'은 간편하게 면역 케어를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국내 유가공 식품 중에서는 최초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받았다. 덴마크는 소비자들이 비싸고 쓴 홍삼 대신 가볍고 맛있는 뮤닝으로 평소 면역 케어를 하는 시대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덴마크 뮤닝'은 간편하게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발효유다.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를 담아 건강기능성을 부여했다. 다당체(Polysaccharide· 폴리사카라이드)는 '당'이라고 하는 단당체 여러 개가 합쳐진 것으로,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면역력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알로에 속에는 200여 가지가 넘는 인체에 유용한 생물학적 활성 성분이 들어 있는데, 다당체의 핵심 역할은 이런 활성 성분을 촉진·억제하면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즉 다당체는 약해진 세포엔 힘을 주고 손상된 세포는 재생시키며 전체적인 면역력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뮤닝 한 병에 약 60㎎의 다당체가 함유돼 있어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 건강·장 건강·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뮤닝(MMUNING)'은 역시 면역의 영단어인 'IMMUNITY'와 '~ING'의 합성어로, 뮤닝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허유산균인 L.Sakei Probio65는 김치에서 발견해 국제 특허를 받은 식물성 유산균으로, 면역 활성이 높고 유해 미생물 증식 억제 활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덴마크 뮤닝'은 '히트상품'을 예고하고 있다. 리테일 시장자료에 따르면 약 4600억원 규모의 국내 드링크 발효유(농후 발효유) 시장에서 동원F&B는 약 26%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뮤닝' 출시를 통해 드링킹 발효유 시장 1위를 넘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을 확대한다. 2020년 뮤닝에서만 연매출 1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기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