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용인소식] 백군기 시장, 상미마을 현장 점검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백군기 시장, 상미마을 민원현장 점검

백군기 용인시장은 15일 초등학생 통학안전 확보와 아파트 공사로 인한 불편 해소 등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함께 기흥구 신갈동 상미마을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1월22일 ‘용인시장과 함께 하는 한 잔 데이트’ 때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등 이 일대 주민들의 민원을 직접 확인하겠다고 약속한 것을 이행한 것이다.

이날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입주민들은 경부고속도로 밑을 지나 횡단보도를 여러 번 건너야 도달할 수 있는 신갈초등학교까지 통학로 안전 확보와 인근에 어린이집 신설 등을 요청했다.

뉴시스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백군기 시장이 15일 신갈 상미마을 민원현장을 방문, 주민들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성농협, 제주감귤 소비촉진 앞장

구성농협은 15일 본점에서 제주도 표선농협 임직원 및 노지감귤 공선출하회 임원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고 ‘제주도 노지감귤 소비촉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 날 노지감귤 시장개척 및 소비촉진 및 홍보를 위해 참석한 표선농협 고철민 조합장은 제주도 관내 노지 감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산물 판매 활성화와 협동조합 간 협동의 정신으로 상생의 길을 도모하는 구성농협에 고마움을 전했다.

뉴시스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구성농협과 제주도 표선농협이 15일 구성농협에서 회의를 갖고 ‘제주도 노지감귤 소비촉진’에 앞장서기로 했다.(사진제공=구성농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개구 치매안심센터 1월 말까지 릴레이 홍보

용인시 3개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전방위 홍보를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홍보활동은 치매안심센터 전문인력이 관내 동 주민센터 통장회의와 아파트연합회 회의, 경로당 등을 수시 방문해 사업을 설명하거나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 정류장 홍보 게시판 활용, 치매정보 달력 무료배부, 치매환자와 가족이 장식한 크리스마스 트리 전시 등 다양하다.

각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가족 행사로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체험행사를 열고 치매환자와 가족 14명이 만든 1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센터 로비에 1월 말까지 전시하며 치매 지원 사업과 다양한 치매 관련 정보가 담긴 ‘2019년 달력’을 1750부 제작해 지역주민들에게 무료 배부하고 있다.

lpkk12088@hanmail.net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