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내달부터 주민 참여형 이동보건소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년 1월 이동 보건소 시행 앞두고 지난 15일 봉담2지구 주공 3단지에서 홍보행사 개최

아시아투데이

화성/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가 지난 15일 봉담2지구 주공 3단지에서 자원봉사자 및 유관기관과 ‘건강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가 내년부터 시행하는 ‘이동보건소’의 본격 운영을 앞두고 시민 참여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동보건소는‘건강담아 행복터 가꾸기’를 주제로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2~3회씩 봉담2지구 주공 2·3단지에서 운영되며, 각종 질환 검사 및 상담, 맞춤형 운동 지도, 건강 및 복지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단지 주민들과 봉담읍 맞춤형 복지팀, 보건 관련 공공기관, 관내 대학교, 복지센터, 자원봉사단체 등 20여 단체가 공동으로 기획부터 운영, 평가에 참여하면서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에 이날 열린 건강한마당에서는 주민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동보건소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건강체험관, 홍보관 등이 운영돼 호응을 얻었다.

문자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이동보건소는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건강문화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