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대우전자, 동반성장 우수 대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우전자-협력업체 컨소시엄 구성…에너지 절감 노하우 전수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보고회에서 우수 대기업 선정

뉴시스

【서울=뉴시스】대우전자 규격인증팀 김진우 부장이 12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8 에너지 온실가스 감축사업 성과보고회’에서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한 모습. 2018.12.13. (사진=대우전자 제공) keg@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고은결 기자 = 대우전자가 한국에너지공단의 ‘2018년 기업협력군 에너지 동행과제’에서 우수 대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우전자는 12일 서울 서초구 소재 더케이 호텔 본관에서 열린 ‘2018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대중소 동반성장 사업 우수 대기업으로 선정,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18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은 상생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대기업이 에너지경영 혁신자문단을 구성해 자체 온실가스 감축 역량이 부족한 중소 협력사의 에너지현황 진단과 감축기술 이전을 통해 에너지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우전자는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주관기업으로 참여, 에너지 진단 전문기업과 함께 주요 협력업체 10개사에 에너지 절감에 대한 선진 노하우를 공유하고 에너지 전문기업의 집중교육으로 협력업체의 전문성을 강화시켰다.

이와 함께, 대우전자는 실제 사례 소개를 위해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을 운영중인 광주공장 견학을 실시, 각 협력업체들이 전년 대비 4.4% 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19개의 아이템을 발굴해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에너지효율에 대한 경쟁력 제고와 함께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이번 기업협력군 에너지 동행과제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에너지 경영 혁신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e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