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축구철학은 승리"…박항서 다큐, 14일 베트남서 개봉 |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베트남에서 축구신화를 계속 쓰고 있는 박항서 감독을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가 베트남 현지에서 개봉된다.
6일 현지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박 감독과 그의 축구 전략 등을 다룬 다큐멘터리 '박항서-영감을 주는 사람'이 오는 14일 개봉될 예정이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베트남 법인과 KBS가 공동 제공하는 110분짜리 다큐멘터리는 올해 초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에서 준우승 신화를 쓴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경기 명장면을 보여준다.
또 박 감독 인터뷰와 경기장 밖의 삶, 축구팬들의 열렬한 응원,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훈련 과정 등을 소개한다.
정식 개봉에 앞서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트레일러에는 "나의 축구철학은 승리하는 것"이라는 박 감독의 육성이 담겼다.
U-23 챔피언십에서 준우승 신화를 쓰고도 결승에서 패했다고 고개를 떨구는 선수들을 향해 "절대 고개 숙이지 마라. 우리는 베트남 축구의 전설이다"라고 격려하는 영상도 넣었다.
이 트레일러는 소셜미디어를 타고 빠르게 확산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트레일러만 봤는데 눈물이 난다"고 말했고, '우리가 존경하는 위대한 지도자'라는 댓글을 단 누리꾼도 있었다.
한편 박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6일 오후 7시 30분(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미딘경기장에서 필리핀을 상대로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2018 준결승 2차전을 치른다.
지난 2일 필리핀에서 열린 1차전에서 승리한 박항서호는 이날 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결승에 진출, 10년 만에 스즈키컵 우승에 도전한다.
박항서 감독 다큐멘터리 트레일러 영상
youngky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