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강북·노원·성북 재수학원 '강북청솔학원', 겨울방학 5주 윈터스쿨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2022학년도 대입 개편안이 발표됐다. 이에 현 중3학생부터 고2학생까지 입시와 관련하여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대비를 해야 하는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양한 전형 요소 중 학생 개개인에게 어떤 전형이 유리할지 생각해 각 전형별로 구체적인 대비를 해야 한다.

머니투데이

강북청솔학원, 겨울방학 윈터스쿨 설명회 개최/사진제공=강북청솔학원


다가오는 겨울방학은 의미가 크다. 겨울방학은 입시라는 큰 틀 속에서 구체적인 설계도를 그려야 하는 시기다. 학생부 교과, 종합, 논술, 정시와 관련하여 현재 자신의 위치를 냉정하게 분석하고 향후 학교생활에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강북청솔학원 송상윤 교무실장은 "현 중3학생은 자신의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그 진로에 따라 학교생활의 핵심이 결정되고, 동아리 활동이나 진로 활동, 그리고 선택과목의 선택 등이 결정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중학교 기간 각 교과목을 학습하면서 자신의 학습 역량에 대한 냉철한 분석이 필요하다. 고등학교 1학년 교과 과정과 연계될 수 있는 단원들은 재정리를 해둘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 고1, 2 학생은 학교 내신 성적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내신 성적이 잘 나온 학생이라면 다음 학년 내신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준비해야 하고, 내신이 잘 나오지 않은 학생이라면 우선 부족한 교과목에 대한 복습이 필요하다. 그래야 다음 학년 교과목을 따라가는데 지장이 없다”고 말했다.

이에 이투스교육 직영 청솔학원인 강북청솔학원은 예비 고1, 2, 3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내신과 수능을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는 겨울방학 5주 프로그램 ‘2019윈터스쿨’을 12월 31일(월)에 개강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입학 전 진단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수준을 사전에 체크하여 취약한 부분이 어떤 파트인가를 파악하고 윈터스쿨을 통해 취약부분을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윈터스쿨 사전등록 혜택으로 현재 재수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청솔라이브러리를 윈터스쿨 기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자 학부모를 초대하여 해당 학년 계열 상세 입시설명회를 할 예정이다.

강북청솔학원은 윈터스쿨 설명회를 10월 27일(토) 오후 2시 강북청솔학원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설명회 참석 혜택으로 2019 이투스플래너를 전원 증정하며, 신청서를 제출하면 입시전문가와 1:1학습 및 입시상담이 가능하다.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pond2580@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