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운중동 상가주택, 유동인구 확보·풍부한 교통 인프라에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일대에는 상가주택, 다가구주택, 고급 주택이 모여있다. 운중동은 뒤로는 산이 있어 녹지가 풍부하고 앞으로는 운중천이 흘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운중동 대광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운중동 상가주택은 운중마을 고급주택·다가구주택과 산운마을의 대광로제비앙, 푸르지오하임, 월든힐스1·2·3단지, 휴먼시아6·7·11·12·13단지 등 아파트 단지가 많은 곳에 입지했다. 상가를 이용할 유동 인구를 확보하기 좋다"고 설명했다.

또한 "운중동 상가주택 일대는 주거지로도 만족도가 높다. 도로 교통 인프라가 풍부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 쉬우며 판교테크노밸리가 가까워 통근하기 좋다. 향후 인근에 판교제2·3테크노밸리가 들어설 예정으로 운중동 상가주택을 찾는 실수요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운중동 상가주택은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경부고속도로 등 풍부한 도로 교통망을 이용한다. 운중동 고급주택·상가주택 일대에서 운행되는 버스 노선 중 신분당선·경강선 판교역행 노선은 8개로 다양하다.

운중동 상가주택은 판교테크노밸리와 차량 5분 거리인 직주 근접 주거지다. 판교테크노밸리에는 현재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주)넥슨컨소시엄, (주)한화, 안랩컨소시엄, 엔씨소프트(주), 코리아바이오파크, 한화테크윈(주), SK케미칼 컨소시엄 등이 입주했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