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국토부,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리강이용도우미(www.riverguide.go.kr)에 수록

이투데이

(국토교통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단풍만 보면 아쉬운 가을여행 아름다운 우리 강 탐방로도 가보면 어떨까?

국토교통부는 우리나라 하천을 조망하며 거닐 수 있는 탐방로 중 경관ㆍ생태환경이 우수하고 역사유적지 및 관광문화시설을 관람 할 수 있는 길을 엄선해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ㆍ경기권 24곳, 강원권 8곳, 대전ㆍ세종ㆍ충청권 13곳, 광주ㆍ전라권 26곳, 대구ㆍ울산ㆍ경상권 26곳, 제주권 3곳 등이다.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은 단풍철을 맞아 전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이며, 지역축제 및 주변 관광명소와 연계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정은 자체 발굴 및 지자체 추천을 통해 선정된 아름다운 후보지 263곳 가운데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변경관, 생태환경, 역사ㆍ문화 등 3개의 테마로 주변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을 고려해 엄선했다.

국토부는 국민이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탐방로 100선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담긴 화보집을 제작해 우리강이용도우미(www.riverguide.go.kr) 포털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화보집에는 탐방로의 위치, 노선도 및 연장, 소요시간 등의 정보가 수록돼 있으며 탐방의 흥미를 배가시키기 위해 아름다운 탐방로 경관 사진과 주변 관광명소, 지역축제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실었다. 화보집은 2000부 발간해 지자체 및 여행 분야 기관 및 단체 등에 무상배포할 예정이다.

[이투데이/세종=곽도흔 기자(sogood@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